본문 바로가기
시사상식용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ONE UI 버전 확인하는 법

by 즐겁게고고 2023. 2. 22.
반응형

2023년 2월 1일에는 삼성의 새로운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갤럭시 S23 시리즈가 언팩을 하고 Pre-order 및 판매가 시작되었다.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폰은 Galaxy S22 ultra 인데, S23 출사에 맞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오늘 아침에 되었다. 무슨 업데이트지 하고 찾아보니, One UI 5.1로의 업그레이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23에 깔려있는 최신 One UI 버젼이 5.1이라는 사실을 듣고 보니, 내 스마트폰도 나름 최신 핸드폰이 된 것 같은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런데 궁금했다, 업데이트가 잘 된 것일까? 5.1로 최신으로 버젼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싶었다. 그래서 기록으로 남겨 보고자 한다. 바로 내 스마트폰에서(삼성 갤럭시) One UI 버젼 확인 하는 방법의 글이다. 나처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있는데, One UI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삼성 맞춤 os 라고 한다. 따라서 내 핸드폰에는 안드로이드 버젼과, 삼성 One UI 버전 2개가 있다고 한다. 삼성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하는 것은 두버젼 중에서 삼성 One UI 버전이 업데이트 대상이다. 이 2개의 소프트웨어 버전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가장 먼저 할일은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야 한다.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알림센터창이 열린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보인다. 이것을 누르자.

 

▼ 밑으로 쭈~~~~욱 내려가 보면 맨 밑에 휴대전화 정보 라는 항목이 있다. 여기로 들어가자.

▼ 휴대전화 정보르 들어가면 밑에 소프트웨어 정보가 있다 .이것을 클릭하자. 이제 다왔다. 

▼ 그럼 아래와 같이 One UI 버젼과 안트로이드 버젼을 확인할 수 있다. 2023년 2월 16일에 따끈따끈하게 업데이트 된 삼성 갤럭시 One UI 5.1로 나는 업데이트가 완료 되었다. 왠지 기분이 좋다.

소프트웨어 정보에 들어가면. One UI, 안드로이드 버젼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핸드폰의 전화번호, 제품명, 모델명, 시리얼 넘버, IMEI 값 등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삼성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확인하는 방법이 비슷하나도 하니, 참고하여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