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상식용어

인싸 아싸에 이은 2019년 신조어 마싸 뜻은?

by 즐겁게고고 2019. 1. 4.
반응형

인싸 아싸에 이은 2019년 신조어 마싸 뜻은?


마싸라는 단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2018년에는 인싸, 아싸라는 단어가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인싸는 인싸이더. 아싸는 아웃싸이더. 마싸는 마이싸이더! 마이싸이더의 뜻과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은 사람들을 두 부류로 나누었었습니다. 

바로 인싸와 아싸 입니다. 인싸는 인싸이더의 줄임말로,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사람, 뭐든지 잘하는 사람, 적당한 사회적 교류를 하는 사람을 뜻 합니다. 인싸의 최고봉은 핵인싸라고 합니다. 인싸들 중에 최고라는 뜻입니다. 공부도 잘하고 친구도 많고, 선후배 사이에서 인기도 많고, 심지어 이성에게도 인기가 많은 사람을 핵인싸라고 합니다. 



반대로 아싸는 아웃싸이더의 줄임말입니다. 혼자 있는 것이 편하고,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않지만 자신만의 세계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편한 사람들을 아싸라고 합니다. 저도 대학생활을 할때는 나름 아싸 였던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2019년에는 마싸 라는 신조어가 유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마싸는 마이싸이더의 줄임말입니다. my+sider 바로 내가 중심이 되는 분류의 사람을 뜻합니다. 남의 시선으로 내가 인싸에 속하는지, 아싸에 속하는지 결정하지 않고, 내 기준에 따라 나는 존재한다. 나는 마싸다. 삶에 정답은 없다. 나는 나의 길을 가련다. 내가 원하는 기존을 가지고 삶을 살아가고 사람들을 만나련다. 라는 생각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쌍으로 아니 이상으로(오늘따라 싸 라는 글짜가 많이 나오네요) 인싸 아싸에 이은 마싸의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2019년에는 남들 시선따위는 신경쓰지 않고, 나의 기준에 따라 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추천글 : 

MRI FMRI 뜻 차이점 원리

복세편살 나씨나길 번달번품 만반잘부 뜻

최민수 취미 디오라마 뜻

ㅇ으로 시작하는 신조어 모음 우유남 이생망 와우내 엄근진 아아 애빼시 요알못 아싸 인싸 오놀아놈 아이엠그루트 뜻

인스타용어 OODT 뜻

존버 좋페 좋못사 전차스 제곧내 뜻

이 신조어만 알아도 인싸? 2019대학 신입생 필수 신조어 5개! 갑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