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용어

2만5천원짜리 애플 광택용 천 비난 폭주 댓글 분석

by 즐겁게고고 2021. 11. 2.
반응형

아이폰 닦는 천

얼마전 애플에서 2만 5천원 광택용 천 출시가 되었다. 루머냐 아니냐 말이 많았는데, 진짜로 출시가 되었다. 출고는 10~12주가 걸린다. 올해는 못받고 2022년에나 받을 수 있다는 소리다. 인기가 많아서 많이 팔리는 건가?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량 확인

애플 광택용 천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량을 확인해 보니 2021년 10월 19일 부터 애플 광택용 천 검색량이 폭증 했다. 이때 즈음에 출시 발표를 했나 보다.

 

아래는 관련 글의 댓글을 모두 모아 보았다. 그리고 분석을 해 보았다. 

워드클라우드

워드 클라우드를 적용 해 보았다. 눈에 가장 뛰는 단어는 애플, 애플이, 모니터, 닦는 아이폰, 닦으라고, 천만원짜리, ㅋㅋ, 저걸, 천으로, 그냥, 천, 사람, 앱등이들, 안사면, 전용 등등 눈에 띄는 단어들이 많이 있다.

애플 광택용 천 관련 댓글 공감순으로 정리

글오른쪽 숫자는 공감 숫자이다. 긍정적인 반응 보다는 부정적인 반응이 더 많은 상황이다. 그런데, 이 제품이 나중에 실제로 판매가 얼마나 되어서, 매출에 얼마나 기여를 했을지는 뚜껑을 열어봐야 할 것 같다. 그것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서 다시 분석을 해야 할 것 같다. 새로 출시되는 아이폰같은 경우도 항상 혁신이 없네 뭐네 해도, 사상 최고의 매츨을 혹은 사상 최고의 판매 댓수를 기록하곤 하니까 말이다.

- 아래 : 댓글 - 

애플 워터 출시하면 대박 나겠네. 물 이 아닌 갬성을 담아도  주문 폭주 할듯.499
애플은 이제 종교의 영역이라고 봐야지 이건 정상이 아니여323
보통은 뭘로 닦아도 스크래치 안나는 경도높은 유리 쓴다고 홍보하지 않나? 저거 안쓰고 다른 걸로 한번 닦았다고 흠집생기면 중국산싸구려만도 못한건데.272
팩트 - 아이폰 닦으라고 나온천 아님. 애플 나노텍스쳐 기술 들어간 천만원짜리 xdr 모니터 닦으라고 내놓은거. 원래 나노텍스쳐 기술 들어간 모니터는 함부로 아무거나로 닦지말고 전용 천으로 닦으라고 되어있음.. 일반 천으로 닦으면 망가지니까. 몇억짜리 고급 외제차 세차할때 아무도구로 박박 닦음? 왁스칠 해도 전용 비싼 왁스로 칠하는데 천만원짜리 모니터 관리 하는데 2만 5천원짜리 천으로 닦는게 오바임? 기자는 모르면 기사를 써갈기지 않길 바람.. 애플 억까 삼성 광고지 헤럴드 경제에게 뭘 바라겠냐마는...197
카메라 렌즈 닦는 천 생각하면 그렇게 비싼것도 아닌것 같은데 애초에 용도도 나노텍스처 디스플레이 한정 아닌가80
기사 뭐냐 ㅋㅋㅋㅋ 기자야 이거 애플 프로디스플레이닦는 천이야 아이폰 닦는게 아니고ㅋㅋ900만원 6k 모니터 인데 전문가용 모니터고특수 코팅 때문에 특수제작 된 천으로 닦으라고 파는건데 ㅋㅋ아이폰 닦는거래 ㅋㅋ 너 it기자 맞냐?40
이거사면 ㄹㅇ 능지 레전드49
나노단위로 깎은 유리인 나노택스쳐디스플레이 닦으라고 있는 고급천인데 또 얶까하는거봐라20
애플빠들 새벽부터 줄서겠네 또18
팩트 체크좀.. 저건 약 800만원짜리 모니터 닦는 천이고 원래 구성품이며 잊어버린사람들이 구매하게 출시해달라고해서 출시한건데.. 무지성으로 까는건 좀.. 아니라고 봄..14
헤럴드는 항상 아이폰 까고 삼성 찬양함 ㅋㅋㅋ 무조건 top5안에 아이폰까는 기사 하나씩 무조건 넣음 얼마나 삼성한테 돈 받아처먹었는지 상상이 안가내 ㅋㅋㅋ10
한국에선 먹힐 상품 아닌가? 스벅 앞치마 두르고 인스타 올리는 나라라 애플 천쪼가리도 먹히는 아이템이지10
애초에 그래픽 작업같은거 직업으로 하는 사람들 사라고 만든 800만원짜리 전문가용 모니터 닦는 천인데 뭔 아이폰 닦는 천 타령이냐ㅋㅋㅋㅋ람보르기니 엔진오일이 쏘나타 엔진오일보다 비싸다고 징징대는 수준이네ㅋㅋㅋㅋㅋㅋ8
이걸 비난하는 사람들은 영원히 가난하게 살지도 모르겠다. 갬성이고 나발이고 자신들의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잘 파악해서 제품만들고 잘 홍보해서 파는 놈이 승리자인거지. 건담 모으고 미니어처 수집가들도 비난할거나? ㅋ 맨날 비판, 비난만 해대는 사람들 글쎄… 모 다들 잘 살길 바라는 마음은 진심이다5
애초에 폰닦는용도가 아니라 수백만원짜리 모니터 닦는용도인데4
그러면 뭐하나? 살거면서? 애플쓰고 미쿡여행 못가 안달하면서 ㅋㅋ 반미해요! 일본 볼펜  쓰면서 극일하자네요! 그러니  프레임  장난 그만하고 각자 좋은거 사서 쓰시고 제발 프레임장난질 그만하시길! 특히 이 문재앙정권 따까리들. 대깨문 대깨조 대깨명들!4
100 달라에 팔아도 애플호갱이는산다. 명품이니까! 애플이 싸질러놓는 똥도 명품! 애플 똥꼬도 빨아줄라고 며칠씩 줄선다3
1000만원짜리 모니터 닦는 용도라 그런거아니였나….3
40대 비율보소 ㄷㄷ 삼성주가에 울부짖는 그분들 화가 많이 나셨네 ㄷㄷ2
이정도면 사기치는거지 ㅋㅋㅋ2
눈깔 뒤집힌 네일베들 신났죠?ㅋㅋㅋ 천만원짜리 디스플레이 닦는 천이다 알고들 지껄이세요 ㅋㅋㅋㅋ4
공기도 팔아야지 애플3
애초에 xdr모니터 닦으라고 출시한건데? 누가 폰닦고 안경닦으라고 출시한듯?2
앱등이들이 무지성으로 종교처럼 빨아댄 결과. 예전부터 앱등이들은 똥아이폰이 좋다고 하지만 현실은 결함투성이 버그투성이인 똥덩어리임. 똥애플 똥아이폰 구리고 버그투성이에 결점덩어리라도 앱등이들 똥애플 감성타령에 세뇌되서 똥아이폰 문제없다고 자기최면걸거나 알고도 모른척거나 쉬쉬함. 앱등이들 어떤제품이든지 애플마크만 달려있으면 무지성으로 빨아됨. 그러니 결함들도 팔아먹을만큼 팔아먹고 1년끌다가 뒤늦게인정. 최근만봐도 아이폰11터치결함. 아이폰12 통화결함. 걍 기본기도 안된 버그투성이 결함투성이 똥아이폰 사과마크있다고 사주는게 앱등이들2
기자가 능지 자기소개 하는 기사네. 저 제품 용도가 뭔지도 모르는 건 둘째치고, 궁금해 할 줄도 모르는 이런 능지가 뭔 기자를...2
아플빠들 그래도 좋다고 살거다~~~2
소비자를 개호구로 보는 이런 정신나간 기업을 계속 빨아줘야 하는 이유가 있나?  개 호구들 어디 댓글 좀 달아봐라.1
스벅 텀블러 쓰지도 않으면서 모으는 된장들이랑 같지머..스벅이나 애플이나 추종자들은 답이없지요1
물 세제 안쓰고 사과 닦는 천 만들면 좋을 텐데.. 친환경...1
40대 남성 댓글 비율 실화냐?1
환경생각한 천인가보네1
과도한 깔맞품은 촌티로 이어지는 법!1
뭐 주먹만한 가방도 500만원에사는 인간들천진데1
비싼 건 맞음. 현미경으로 보면 꽤 품질이 좋은 융을 쓰는 것도 맞는데... 렌즈용 고급 천도 스웨이드건 극세사건 만원 안쪽이 대부분이고 싸게 oem으로 푸는건 몇천원정도면 대체로 구함. 주얼리쪽으로 가면 명품 주얼리브랜드 정식포장된 폴리싱 천은 만~삼만 정도.(이쪽은 아예 모직재질에 명품 이름 붙여다파는거니 창조경제긴 한데ㅋ) 폴리싱킷은 오만원도 넘기지만 애플은 폴리싱 천 한장 각잡고 포장해서 파는데 저 가격이니.. 해외 리뷰도 좋은 소리 안나옴.단, 애플과 경쟁사의 차이는 이런걸 내놓으면 욕먹으면서도 팔리냐 아니냐의 차이1
고객 호구로 보는건 넥슨보다도 한수 위인 애플 진짜 대단하다.1
애플이 잘될줄알았는데 이거보니 앞으로 쇄락할듯1
제발 호갱짓 그만하자...1
똥 딱는 휴지에다 애플로고 꽉 박아서 팔면 휴지 품절1
천으로 닦아서 화면이 손상되면 제품을 팔지 않는게 정상아닌가 그정도로 약한데1
ㅋㅋ 가방에 로고하나 붙이고 800~1000만원 받는건 괜찮고?? 수요가 있으니 공급이 있는건데 자기가 가난하고 물건 안쓴다고 남들까지 싸잡아 비난하는 인성 클라스 ㄷ1
세트병 걸린사람을 타겟으로했네.. xdr디스플레이용인듯1
사는사람이.잇으니깐  저런걸 판다 ㅋㅋㅋ 웃긴다. 돈이 남아 도네 ㅋㅋㅋ1
똥도 미국똥이라면 돈주고 사는 남한호갱 에라이1
이잰 뭐 대놓고 호구를 낚는구나? ㅎㅎ1
지들 보고 사라고도 안 했는데 ㅋㅋ1
나도 애플 쓰고 있지만 이런 뉴스 보면 점점...1
무조건산다 ㅋㅋ 지하철서 아이폰맥스 꺼내 닦으면 여자들 질질 쌀듯 ㅋㅋ5
이걸 사는인간 하고는 한심하다.인간아2
어머 이건 사야돼ㅡㅡㅡ 개돼지 애플빠 일동2
안경점에 가서 안경닦이 달라고하믄 무료로 주는데~~퓨하하~~2
애플꺼 그냥줘도 안쓴지오래다 사과마크도 조낸 촌스러움ㅋㅋ2
원가 몇백원? 대단하네 ㅋㅋ2
사기꾼들과 그에 호구잡히는 호갱들...2

이런 제품을 출시하는데도 팔리니까 출시를 하겠죠. 무슨 이유에서 구매를 하는지 이해는 잘 되지 않습니다만 브랜드만을 보고 구매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런 비상식적인 제품들이 나온다 생각합니다.2
애플이 몀품인줄 착각하는  정신나간 애들 때문이다1
전자기기는 전자기기일뿐이지. 기스 신경쓰여서 저런 천까지 사서 쓰는건 정신병이지.1
ㅋㅋㅋ후장 3천원이다,재생 휴지로~~ 딲아라,ㅋㅋㅋ1
아 왜 그래 갬성에 살고 갬성에 죽던 우리 앱등이들 ㅋㅋㅋㅋㅋㅋ 노예면 노예답게 감사히 사셔야지. 어엌ㅋㅋㅋ1
솔직히 이건 선 넘었지..1
신상폰이 끊임없이 나오는데  얼마나 쓴다고 저걸사서 닦어요 그냥옷에  쓱쓱해도 잘 닦이는구만 ㅋㅋ1
광택천이 왜 필요하지? 아마 저건 한국에서는 영 상관없는 일이지 싶다. 한국은 애플 앞면 뿐 아니라 뒷면과 가장자리, 카메라 보호필름까지 다 나온다. 나도 앞뒤 다 붙였다. 광택이고 뭐고 누가 필름 위를 저걸로 닦냐?1
천만원짜리 모니터 닦으라고 파는 물건 갖고 왜이리 gr들이야 ㅉㅉ1
가방하나 몇천만원은 말되고? 요즘 비싼거의 기준이 뭐냐? 걍 돈있음 사는거지1
개돼지가 많다.1
안경점 가면 공짜로 주는 천하고 재질도 같음. 원가 몇십원 수준.0
온라인쇼핑할땐 확실히 갤락시가 좋음0
어차피 액정 필름 붙이면서0
응 그래봤자 중국산0
난 기껏해봐야 아이폰 아이패드 써서 알콜스왑으로 박박 닦지만.. 뭐 필요한 사람은 살 수도 있다고 생각0

앱등이들은 바로 지른다구 ~0
가격이 얼마나 거품인거냐..... 안경점에서 꽁짜로 주는 천쪼가리를 2만 5000원!? ㅋㅋㅋㅋㅋㅋ0
진짜 애플 케이블 살때도 가격이 어이가 없어서 핸드폰 던지고 싶더라.  작은 핸드폰이 삼성에만 있어도 안 샀다.0
사고싶은데 비싸서 불만이겠지 ㅋㅋ0
저걸 사는 인간들은  진짜 호구  아닌가?   ㅉㅉ0
다들 강화유리안붙이나???0
이래서 내가 앱등이를 그만 두려고 한다.0
안사면 그만인건데 왜들 화가 난거야…? 저걸 강제로 사게한것도 아닌데 ㅋㅋ0
애플 화장지출시하면, 그걸로 화장실에서 뒷처리 하면 길걸어다닐때 궁디 항문부위에서 황금빛광채가 빛난다는 설이 잇던데 아시는분 댓글좀~ㅎ0
근데 액정에 대리점에서 강화유리 안붙혀주남?그럼 의미없을드싼데0
똥을 뿌려도 살 기세네...0
근데 웃긴건 저런걸 사는 사람이 있다는거아냐?ㅋㅋ0
이젠 천쪼가리에도 열광할 셈이냐??0
봉이 김선달보다 더한것들이고만~0


작작좀 하자.0
파는것들이나 사는것들이나0
헝겁쪼가리 가지고 뭔 유새를 거리떠냐 런닝샤쓰가 최고여....0
판매자는  죄없다..안싸면되지0
기능이건 디자인이건 지맘에들어 산다는건 당연하지만 돈도없는데 지인카드 무이자 할부까지 부탁하면서 샀으니 그 귀한것을 저런천으로 닦지. 팔때도 가격많이 받을 수 있고. 젊은층에 인기가 많으니 중고팔이 시세 생각하면 비싼것도 아니네0
일반 노트북도 2개월이상 걸리는거 많다. 애플이라 그냥 까는거냐??0


아이폰 쓰면  재력이란다 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 아시버 빵텃짓다0
앱등이지만 이건 좀 ㅡㅡ;;;;;0
저걸 사고 안사고는  본인마음이지. 난 안사겠지만0
간단하게 그냥 세차용 광택용 좋은 타올 사는거라 생각하믄됨. 쓸사람은 쓰고 안쓸사람은 그냥 막수건으로 막 닦으믄 되고0
대깨문들은 사겠네0
혁신이네 담 컨퍼런스에 갖고나와서 발표해라 으이구0
파는 기업이나 사는 사람이나…그냥 냅둬~0

갬성들은 삽니다.0

비난하면서 결국은 살거잖아0
에라이~0

호구들의 표본0
애플갬성은 못참지0
비싸야0
뭐가 문제야? 사니까 파는거다.0
기업이 사라는거 사고  없으면, 기다렸다  사고 ..  자본주의 노예가 되지 맙시다0
안경을 사도... 하다못해 보호필름을 사도 공짜로 주는걸 2만원????? ㅋㅋㅋㅋ0
누가 사라고 등떠미냐.. 안사면 되지 . 저거 천만원짜리 모니터 닦으라고 파는거임. 따로 안파니까0
이런게   기사감인가?0


애플로고박는데 시간이 오래걸림0

ㅋㅋㅋ 개호구 인증0
비싸면 안사고 관심 안가지면 되는거 아닌가? 머가 문제여0
아이폰 기계 자체는 호불호가 있지만 어쨋든 나쁜 기계는 아닌데 저 썩어빠진 경영이문제지0
아이폰은 문닫아야할 기업이다 폭리를 취해도 너무한다 워치를 수십만원에 판매하고  악세사리또한.. 문제는 그것을 사려 줄을선다는것이다0
한국에서는 2만5천원이면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미국에서 25불 정도면 너무 비싸다고 하기엔 조금 그런데 애플은 미국 회산데…….0


왜 그래  우리나라 호구들은 좋아라하는디 ㅋㅋ0
안경점에 가면 천지다0
천만원짜리 모니터 닦는 전용이고 기레기 안경닦이 아니니까 어그로제목 삼가좀;;0
사람틀이 잘 모르네~~ 왜 가격이 저러는지...  저게 왜 좋은지?  저천을 쓰면 .. 저천을쓰면 액정 손자국이 깨끗이 지워져0


삼성폰이최고임에도 연예인이나정부가삼성이미지 바보만드는 매국노들0


돈벌레가 먹은  썩은사과0
서양판 봉이 김선달이 애플이구만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돈벌기가 이렇게 쉬운거구나ㅋㅋㅋㅋㅋㅋ0
안 사면 되는데. 비싸게팔던 싸게 팔던  비판하는 사람이 더 이상함0
저것보다 더 예민한 카메라 렌즈 닦는 천이 더 쌈0
간단해  저딴거 돈주고 사는게   머저리지0
그래서 이 천 원가는 얼마일까? 마케팅 용어로 현혹해서 판매하는 애플도 대단, 구매를 결정한 소비자들의 선택을 뭐라할 필요도 없음. 이 천 한정판으로 제작해서 2십5만원으로 가격 책정해도 살 사람은 다 살꺼임. 어차피 주도권은 애플에 있음. 진정으로 애플이 소비자를 생각했다면 아이폰에 동봉품으로 무료로 제공했을 것. 이 천을 별도로 판매하여 수익을 극대화 하는 애플이 대단. 나는 2천 5백원이라 해도 안 사는 타입이라 구매하는 애플 고객이 대단하다는 생각.0
니들이빠는 아이돌이 무대에서 땀닦고던진 수건이 어느날 거래싸이트에 올라오면 얼마에 거래될거같냐? 그거에 비하면 2만5천원? 야.. 이거 거저아니냐? 남들이볼땐 그 땀닦은수건 아무 의미없는 천쪼가리를 거액에 사는거나.. 제품을 2만5천원에 파는거나 뭐가달라~~~ㅋ0
그림쪼가리 하나에도 수천억에 사고파는 세상인데 천쪼가리 하나 2만5천원이면 싸다고 생각하나보지 노예들이야 노예0

미국은 코로나 때 돈 풀어 파티하고 주식자산을 50% 넘게들 들고 있는데.. 떡상해서 평생 놀고 먹어도 되니.. 저런것 조차 미친듯 팔리는 듯.0
안경닦는  천으로 해도 충분할텐데  뭘 저렇게까지0
호구들이 부자라고 착각하면서 사용하는 앱흘제품들0
아이호구0
우리집 극세사걸레랑 똑같구만 뭘0
호구 앱등sin0
애플이 만들면 똥도먹을듯한 애플빠들도 동돌렷네0
폰은 가격내리나 했드니...부수입이 있었넴;0
사실 진짜 필요하고 성능 좋기보다 저거 쓰면 인싸스러울것 같아서. 가능성 1도 없지만 왠지 그런 느낌이라 그래..아휴 지갑이 자꾸 털리네 니미0
아이폰 닦는 천이 아닌데 ...0

ㅋㅋㅋㅋ주문대기기간 3개월0
100년뒤 "진품명품"에 감정가 10조 나옵니다.0
천은 2천원이지만 그 천에 담긴 갬성이 2만3천원이라구욧!!0
애플빠들 빨리 사야지 ㅋ0
당장은 욕하면서 삼성부터 짱꿰들까지 줄줄이 따라 할 거임 ㅋㅋㅋ0
삼성이 저러면 폭동  애플은  용서호구 제품  만드는 애플의 혁신은 놀랍다0
어이도 없고 기도 안차고~에라이. 이 벌레먹은 사과야!!!0
하청업체 직원들이 왜이리 많지?0
APPLE AIR 출시 임박 ! 애플 본사 직원들이 숨쉬던 공기에 갬성을 더해 성심껏 만들엇 습니다. 한캔에 20달러0
ㅋㅋㅋㅋ 애플이 뭐라고 광신도 같이 빨아재키는지들... 삼성모토로라 화웨이 이런애들이 버런거 팔면 뭐라고들할지...0
이정도면 애플이 고객 충성도 테스트하는거같은데 ㅋㅋㅋㅋㅋ ???: 이래도 사? 아니 이래도 산다고?  나중엔 애플직원의 욕설써비스도 나오겠다야0
에휴0
으이구...폰 닦는 용도 아니다...나노 텍스처 글래스 닦는 용도이고 저런 천은 다른 데에서도 저 정도 함0
에이 왜그래 앱빠들 좋다고 살거자나 ㅋㅋㅋㅋㅋ 그리고 나중에 당근에 5만원에 올리거자나 ㅋㅋㅋㅋ0

??애초에 '아이폰' 닦는천이 아니지 않나요???0
애플빠들을 호구로 보는 모양0

짝퉁 만들어서 풀면 돈좀 대것는대 ?ㅋㅋ0

앱등이들은 그 갬성을 사는거자나?0
애플빠들은 황송하다고 살건데 뭐0
로고값인거 알면서 사잖어0
내가 좋다고!!0
진짜 사과 쥬스나 쨈 은 안만들어파냐0
지들이 사놓고 지들이 까고 뭐하는거냐0
팔리면 그게 제값이다. 아가리 닫아라.0
쟤들은 필름 안붙여?0
한국 개돼지들은 통하지ㅋ 그거사서 인스타 인증해야지ㅋㅋ0
그냥 바지로 닦아도 아무 이상 없던데 저걸 왜사지?0

아니ㅋㅋ 굳이?0
극세사천을2만원어치 사라...  뭐 사는 사람이 있으니 팔것지...  애플은.. 이게 팔리네? 하겟지0
ㅋㅋ돈만밝히는 썩은 사과0
암튼 애플은 마케팅 하나는 기가 막혀.0
그냥 ㅋㅍ에서 파는 극세사 좋은 거 오육천원짜리 쓰면 딱인데...0
저러니 썪은 사과라고 놀림 받지0

고가 마케팅 모르나 특히 우리나라 비싸게 팔아야 잘팔린다0

일단 스타가 되라! 그럼 대중들은 니가 똥을 싸도 박수 칠 것이다! ㅋ0
애플 데스크 1000만원에 나올듯.0

안경점 장사 잘되는곳 가면 딱는거 그냥 나누어준다 ● 기업이 쓰레기 가치관을 가지면 - 글로벌 소비자 상대로 갈취를 하게 되는거니0
사과 응가 닦을 사람만 사는 휴지 ㅋㅋ0

슈프림이나 할 짓을 ㅋㅋ0
천만원 제품고객쓰라고 파는걸 백만원 고객이 사는 웃긴현상0

애플악세사리는  가격이  기가막히죠0
저거 원래 800만원 가까이 하는 모니터 닦으라고 주는 건데 애플이 돈독이 올랐나보네.0
네 다음 하청업체0

저것마져도 갬성이라며 앱등이들 폭풍오열???0

그러케 돈쳐발라 광고하냐?0
안사면 다 해결됨.0

전용 정품 천 구매실적 없으면 액정무상AS 받을 생각 마시오~~. 아니면 네돈내고 천 사서 AS보험 들던가..0
얘들은 좀 심해0
탑재의 뜻도 모를까봐 주석을 붙이는 기자 ㅋㅋㅋㅋ0
사포가 어떤지 아는가? 모래알갱이 같은거 붙어있잖어.안경천으로 기스가 날거면 저런 천으로 닦아봐야 모니터에 붙은 흙먼지가 문질러지면서 기스나겄네.0
20달라돈은 닦고나서 사용해도 20달라.0
로고에 값이 정말 비싼데, 팔리는 걸 보면 이해도 가면서 참 의아하기도 하네요.0
사기 아님?!?0

팬덤의힘삼성도 애플 배워야됨0
애플빠들이  애플을 저렇게 교만하게 만든거다 뭘해도 애플만 사주니까0
우리에겐 물티슈가 있다!!0
오..그래도 2겹이였네 ㅋㅋㅋ0
귓방메이를 주때리야  댁빠리가 도라가지0
ㅍㅎㅎ 게다가 지폐는 세탁기에 돌려도 그대로~0
저게 뭔짓이냐...한심하다....애쁠빠들의 놀이인가? 아니면 애플에서 애플빠들을 장난감처럼 갖고 놀고 있는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한심해서 헛웃음이 난다...
비정상적인 가격을 용인하는게 미국이네..^^0
이런 취급받고 ㅋㅋ0
ㅋㅋㅋ갬성인데 얼마면 어떻나.0
우리나라는 비싸야 잘팔린다는걸 애플도 알고있군.0
정신이 나거아냐. 애플이 부의 상징이니?  ㅁㅊ0
이거로 자동차광택도 가능한가요?0
아이폰14 사전예약사은품! 천! 100% 지급ㅋㅋㅋㅋㅋㅋ0
2만에 사서 5만에 팔면 팔릴까?살꺼 같으면 추천 아니면 비추0
얼마에 팔든 없어서는 안될 물건도 아니고 살 사람 사고 말 사람 안사면 되는거지.0
Em뱅하네0
하여튼 병구들..0
애플제품은 애케플가입 필수인거 아시죠?0
난 사과를 짤라서 문지르고 휴지로 닦는다0
전문가 전용 모니터 닦으라고 있는건데 살 돈도 없는 것들이 발광하노 ㅋㅋㅋㅋㅋㅋ0
안사면돼지 사놓고 왜그려0
2억짜리 천인데.. 깍아서 2만원/?0
현실은 없어서 못팜 캬컄ㅋ 애플 주주 화이팅0
안경닦는천써라 코딩안벗길려고 만든 천이다0
안사면 되지...0
잘했어?? 어차피 인플레이션 에 가치없는 종이 지폐니 밑닦이보다 핸드폰 닦이가 더 실용적일거야..0
앱등이 탈출은 지능순 이건 과학임. 지능이 원숭이 수준만 되어도 앱등이에서 탈출 할 수 있는데. 앱등이에서 탈출 못하는 앱등이들은 지능이 원숭이만도 못한거임 ㅋㅋ4
신기 한건 애플 유저들은 저  액정닦이에 특수 한 기능있는줄 알아 .... 나노액정 전용으로 믿고 있음 ㅋㅋㅋ  액정 이 실제로 다른천 사용하면  문제 생기는걸로 착각을 함 ... 그냥 장사 수단인데   근데 이런게 비싸면 비쌀수록 더 팔린다는거임 ㅋㅋㅋ3
배송이 늦는 이유는 주문폭주가 아님. 재고 쌓아 놓고 있음. 일부러 한정 수량만 풀어서 배송. 이래야 갬성 때문에 주문하고 기다렸다가 택배오면  언박싱 하면서 sns올림. 애플 호구들.ㅋㅋ2
폰 전용 닦는게 파는데굳이 저걸?   그리고 아이폰해마다 광고 하는데... 사진 찍고 동영상 찍고...이게 다임?몇년째 똑같은 광고 같음 !2
샤넬 티셔츠 면티인데 몇백만원씩 하는건???? 가격만 보면 이해하기 어려운거임.0
대깨문이 괜히 만들어지는게 아니랑께.0
확실한 호구  빠들0
근데. 나노텍스쳐모니터 전용 천은 아마존에서도 15000원은 넘게 팔던데.  그런거 보면 그렇게 비싼것도 아닌거 같음. 기자님께서 억까하시는 느낌이..0
천값10%고 메이커값이90%... 애플이 명품이니 당연한것.0
“유명해지면 개소리도 명언이 된다”라는 명언이 떠오르네요.0
애플 똥도 사다 먹어라..ㅋㅋ0
이씨바 나 요즘도 v50 물티슈나 싱크대에서 물로 닦는다...핸드폰 닦는 전용천? 개웃기네..앱등이들 힘들것네...0
난 10월초에 사서 잘 쓰고있음.0


대깨문급이네 ㅋㅋ0
그래도 사는 호구가 있으니  파는거 아님?0
그래도 사는 인간들 있을꺼다!  곧 하나 샀다는 글이 도배하겠지!0
앱등이들이나 사겠지0
아는 만큼 보이는 거지. 그냥 보기엔 천이지만 자세히 알고 보면 기능성 패브릭. 하지만 나도 저돈주고는 안산다.0
한국에서는 대박날듯. 게쓰레기도 비싸게 팔면 줄서는 민족0
얘네들은 저 천이 지네집 화장실에 걸려있는 아무개 돌잔치 라고 글자 박혀있는 수건이랑 같은  천인 줄 아는 애들이야..1
여기 댓글다는 무식한 것들이 뭣도모르고 자기 집에서 쓰던 걸레로 주인님 xdr모니터 닦다가 잘리는거지 ㅇㅇ0
근데 우리나라 안경산업이 세계최고인데그안경닦는 천이 최고다.안경은 눈에직접 작용하는것이기 때문에 션찮은걸로 닦지는 않는다.그냥 안경사면 하나씩 준다고해서 저 것보다 못하다는 생각은 버려라.내가보기엔 안경닦는 천이 최고다.결국 아이폰 돈벌어 처먹는방법이지그걸 좋다고 사는것들또한 별반 다르지도않다.주체성도없이  그저 선전광고에 속는것들25000원이 얼마 안된다고 생각하지만 절대 적은돈이 아니다.그냥 대충 써라 .비닐코팅 해서 써다가 긁히면 코팅만 바꾸면 다시 깨끗해지는걸 뭘 닦냐 딲기는 3년넘게 물티슈로 닦아도 괜찮다0
ㅋㅋㅋㅋㅋㅋ불만이면 사지 마세요 굳이굳이 무슨 제품인지도 모르면서 욕하는 심보는 한국사림들 특징이여ㅋㅋㅋㅋㅋ 특히0
음... 강제 판매도 아닌데 뭐가 문제인지?0
저걸사는 미친 애플빠들..0
애플에서 파는 몇백짜리 모니터 닦을 때 쓰는 용임 일반 천으로 닦으면 기스 나니까 전용천으로 닦아야 돼서 원래 하나씩 기본제공 되는데 새거 필요한 사람들 사서 쓰라고 원래 안팔다가 이제 파는 거임5
그리 따지면 캐비어는 왜그리 비싼거야  맛도 없던데0
이걸 사는 사람 = 정상.   이걸 안사는 사람 = 정상.  산다고 뭐라 하는 사람 = 비정상.   판다고 뭐라하는 사람 = 진짜 비정상.  사라고 하는 사람 = 없음;;;;;   너희들이 뭐라할 이유 1도 없음 필요하면 사는거고 필요없으면 안사면 됌. 가타부타 따질시간에 더 의미있는 시간들을 보내길 바람.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