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상식용어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dismiss 뜻

by 즐겁게고고 2019. 3. 5.
반응형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dismiss 뜻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dismiss 뜻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dismiss 뜻



취소하다?

dismiss를 인터넷으로 비행기 표를 예약하는데 등장했습니다. 눈치밥으로 보았을때, 취소 혹은 리셋, 아니면 앞에 작성했던 내용 삭제 같았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사전으로 dismiss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dissmiss가 뭐지? 무슨 뜻이지? 정확하게 알고 싶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타이 항공으로 예약을 하기 위해 어플에서 들어간 페이지 입니다.기존에 검색하던 기록이 남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dismiss는 이거 다 reset 하고 다시 설정할래? 라는 뜻 같았습니다.


dismiss뜻은 아래와 같습니다. 1번 뜻이 묵살하다. 2번은 떨쳐버리다. 3번은 해고하다.  제가 생각하기에 1번 뜻인것 같네요. 묵살하다. 무시하다 뜻이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위의 어플 화면으로 돌아가서, 기존에 검색하던거 무시하고, 다시 세팅해서 검색할래? 이 뜻인 것 같습니다.

 dismiss의 유의어로는 reject, disregard, banish가 있네요. 다시 한번 제가 문맥상 파악한 뜻을 정리해 보면, 타이항공 인터넷 예약화면.  dismiss의 뜻은 기존에 검색해서 저장되어 있던 내용을 묵살하고 다시 입력하기! 이런 뉘앙스가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