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상식용어

MC민지 신곡 밤하늘에 별처럼 감상평

by 즐겁게고고 2021. 11. 7.

MC민지 신곡이 나왔다 그래서, 이게 누구지? 혼자 속으로 궁금해 했다. MC민지로 검색을 해보니 바로 딱 나오더라. MC민지는 정준하이다. 굉장히 당황했다. 왜냐면 여자인 줄 알았는데, 남자였고, 게다가 정준하 였기 때문이다. MC민지 = 정준하라니, 뭔가 안어울리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

MC민지

요즘 가끔 놀면 뭐하니 보는데 정준하가 나와서, 오랜만에 본다 했다. 그리고 종종 I SAY WOO 노라를 부르길래 저건 무슨 노래지 했었는데, 올해 6월에 발매한 정준하의 신곡이었다. 그런데 이번에 도 신곡을 났다고? 그리고 왜 이름은 MC민지일까? 먼저 그 뜻을 찾아 보았다. 

MC민지 뜻

MC민지는 지난 2021년 6월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I SAY WOO! (아이 세이 우!)라는 곡이다. MC민지 라는 닉네임이 만들어 진 것은 2016년이다. MBC무한도전 당시 MC민지로 쇼미너머니5 오디션에 참가했다. 그때 MC민지로 이름을 지었는데, 정준하의 의도는 단순히 귀여운 매력을 어필하고자 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세간에서는 박명수의 딸 민서 + 유재석의 아들 지호의 이름을 따서 민지가 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하고 있다. 암튼 MC민지는 정준하의 가수 부캐인 셈이다. MC민지라는 이름이 약간 촌스럽다고 생각했는데, 이게 MC MINZY가 되니까, 도 약간 시각적으로 다른 느낌이다.

MC민지 신곡 밤하늘에 별처럼

이번에 MC민지가 새롭게 발표한 신곡 발하믈에 별처럼은 제목에 유의해야 한다. 밤하늘<의> 별처럼이 아니고 밤하늘<에> 별처럼 이다. 이번 신곡은 밤에 드라이브를 하게에 적합한 곡이라고 한다. 지난 6월에 발표한 I SAY WOO는 낮에 드라이브 할때 듣기 좋은 곡이라고 하니, 밤과 낮을 모두 커버하는 드리이브 곡을 발표한 셈이다.

놀면 뭐하니 정과장. 물들어올때 노 저어라

최근 정준하는 놀면 뭐하니에서 무한도전의 연장선 같은 정과장으로 맹활약하면서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캐릭터 역할을 해내고 있다. MC민지의 신곡 밤하늘에 별처럼으로 물 들어올때 제대로 노를 저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다.

신곡 참고 사항

MC민지의 신곡 밤하늘에 별처럼은 디스코 리듬 기반 힙합곡이다. 프로듀서는 마이크 스웨거의 수장 뉴올과 실력파 뮤지션 벤키프다. 보컬리스트 이퀄체인지도 제작에 참여 했다고 한다.

뉴올
벤키프

MC민지 신곡 밤하늘에 별처럼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

https://youtu.be/1DlXD8KIWv8

MC민지 신곡 밤하늘에 별처럼 감상평

들어보니, 차분하게 적절한 흥을 느낄 수 있었다. 밤에 드라이브 할때 듣기 좋은 곳이라고 하더니 그 말에 고개가 살짝 끄덕여 졌다. 유튜브 댓글들을 보니, 나름 긍정적인 댓글들이 많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