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용어

I'm flexible 조정 가능해

by 즐겁게고고 2023. 5. 14.
반응형

I'm flexible

한 번은 미국 고객들이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다. 이때 나는 의전을 하는 입장이었다. 미국 고객 중 3명이 한국 방문 마지막 날에 서울 관광을 하고 싶다고 해서 하루 내가 따라다닌 적이 있다. 내가 서울 관광 계획을 짜서 미국 고객들에게 제안을 하는 입장이었기 때문에 이런저런 계획을 짜서 그들에게 보여주고, OK를 받았다. 저녁 비행기를 타기 전까지의 시간여유만 있었기 때문에 오전 서울타워, 오후 삼청동을 방문하려고 계획을 했었다.

그런데 문제는 실제로 계획을 실행하려고 보니 서울타워까지 가는 것이 관광객이 너무 많아서 아침에 갈수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 사실을 그 전날 고객들에게 알려주고, 서울타워 대신 창덕궁을 가는 것이 어떻겠냐고 얘기를 했더니, 3명 중에 1명이 이렇게 대답을 했다.

I'm flexible.

이 말을 처음 들었을때는 무슨 말인지 몰랐지만 집에 와서 검색해 보니, 이 뜻은 "나는 괜찮아. 스케줄 조정해도 괜찮아." 이런 뜻이었다. flexible 은 유연하다는 뜻인데, 신체가 유연한 것을 의미하는 것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할 수 있다는 말도 된다.

 

좀 더 공부한 것을 정리해 보겠다.

 

I am flexible on the price. 가격 조정해도 괜찮아. 이 말은 "가격 조정해도 나는 괜찮아"라는 뜻이다.

여러 가지 상황이 있다. Whar kind of topic do you want to talk about? 하고 묻는다면 I am flexible on any topic.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때의 뜻은 나는 어떤 주제든 괜찮으니, 네가 선택하는 대로 해도 문제없다는 의미가 된다.

이럴 때도 쓸 수 있다.

1. 시간을 물어볼 때
Do you have time on this Sunday? 일요일에 시간 돼?
Yes. I'm flexible. 나 아무 때나 괜찮아.

2. 음식에서도 가능하다
What do you want to have for dinner? 저녁 뭐 먹고 싶어?
I am flexible. 나 아무거나 먹어도 돼. 상관없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