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상식용어

인스타 핫한 해쉬태그 squad 뜻

by 즐겁게고고 2018. 12. 2.
반응형

인스타 신조어 squad 뜻

인스타 신조어 squad 뜻인스타 신조어 squad 뜻

인스타그램을 하다 보면 새로운 해쉬태그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 하나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squad 라는 해쉬태그 입니다.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힙한 표현, 힙한 해쉬태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알아 볼까요?



▼squad 를 사전으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뜻이 나옵니다. 군대 용어 같죠? 경찰서의 반, 스포츠에서 선수단. 오늘 우리가 알아볼 squad는 스포츠 선수단에 좀더 가까운 뜻일 수도 있겠습니다. 



▼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squad 로 검색을 해 봐도 군대 같은 이미지만 잔뜩 나옵니다. 분대, 군집, 무리, 선수단, 이런 뜻이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런데, 인스타그램에서는 squad 가 어떻게 쓰일까요? 다음 사진을 보시죠.



▼짠! squad 로 해쉬태그를 단 게시물이 무려 13,926,847개 입니다. 1300만개입니다. 제가 지난번에 알아 보았던, oodt 보다 10배는 많은 게시물이 있습니다. 그럼 어떤 사진에 이런 #squad라는 해쉬태그를 붙일까요?

▼ 아래와 같이 여러사람이 함께 있는 사진이 있을때, #squad 라는 해쉬태그를 쓴다고 합니다. 친구들이랑 함께 찍은 사진을 group, friends 라고 안쓰네요! 따라서 인스타그램에서 쓰는 squad의 뜻은 친구들끼리 모인것, 그룹으로 모인것, 여러명이 함께 찍은 사진을 말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유행 해쉬태그 squad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친구들끼리, 혹은 그룹으로 함께 찍은 사진을 뜻하는 squad 오늘 여러분의 인스타그램의 해쉬태그로 집어 넣으시고, 힙한 인스타그래머 되세요~


추천글 : 

인스타용어 OODT 뜻

포미족 뜻

1코노미 뜻은?

신조어 JMT, JMTG, JMTGR, TMT, TMI 의미 뜻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