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상식용어

탕진잼 뜻 의미

by 즐겁게고고 2018. 11. 27.
반응형

탕진잼 뜻 의미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용어 <세모용> 입니다. 오늘은 탕진잼의 뜻과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탕진잼

탕진잼이란 탕진 + 재미(fun) 이라는 의미 입니다. 탕진이라는 말은 재물이나 물건, 눈에 보이는 것을 다 써버리다 라는 뜻 입니다. 요즘 다이소 같은 다양한 가성비 좋은 물품을 저렴하게 파는 곳이 있지요. 이곳에 가서 이것 저것 1만원 2만원어치 사면, 장바구니가 금방 한가득 찹니다. 이런 것을 보고 탕진잼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좀 가슴 아픈 현실이 반영된 것 같아서 슬픈, 웃픈 말입니다. 탕진잼은 돈을 마구 모아서 막 명품 같은 것을 사서 탕진하는 재미를 말하는 의미 보다는 소소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많이 사서, 만족을 하는, 재미를 느끼는 그런 구매 형태 입니다. 이것 또한 지금 당장 행복해 지기 위한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소확행 친구 같네요. 



탕진잼의 성지는 위에 말했듯이 다이소 입니다. 여기는 없는게 없거든요. 과자 부터 생필품 모든 것이 다 있습니다. 대부분의 물건들이 생활에 도움이 되는 물건들 위주로 되어 있어, 쓸모없기도 하지만, 쓸모 있기도 합니다.


탕진잼의 어원은 웹툰에 있습니다. 네이버에 "즐거운 우리네 인생" 이라는 웹툰이 있는데, 여기에 나온 대사 중에 "돈을 쓰고 돌아다니는 건 신나고 재미있는 것 같아! 탕진잼!" 아리는 말과 함께 땅진잼 이라는 밀이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댓글